시민참여 활동

[자원순환] 버려진 투명 PET병이 티셔츠로 재탄생 된다? PET 2 TEE 프로젝트 시작!

죽전1동 투.플.정거장 운영 한 달 차, 점점 더 많은 용인 시민들이 방문하여 투명PET 수거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지금 집에 쌓여있는 투명PET들! 투.플.정거장에서 기다리고 있어요~ 

용인시 마을실험실에서 참가자들과 함께 투명플라스틱을 처리하는 투명PET처리공장 견학을 다녀왔습니다.

[자원순환] 지금 투.플.정거장은 절찬리에 운영 중!

지난 8월 21일 시작된 투.플.정거장의 투명PET병 모으기 프로젝트!

이제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 낮 12시에 죽전1동 투.플.정거장이 문을 엽니다.

오시는 길에 조금 헤매실 수도 있지만, 죽전 도서관 맞은 편 고가도로 아래 컨테이너를 기억해 주세요!

[간담회] 경기도 도민참여형 도시공원 관리 및 운영 지원 조례안 검토

2021년 9월 1일, 경기도의회 정담회실에서 "경기도 도민참여형 도시공원 관리 및 운영 지원 조례안 검토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조례 초안은 지난 4월 28일 컨서번시를 활용한 시민참여형 도시공원 관리방안 정책토론회를 제안하고 개최한 바 있는 경기도의회 고찬석의원실에서 준비했고, 용인환경정의와 용인에코컨서번시에서 함께 검토했습니다.

 

[자원순환] 투명 페트병 모아 자원순환 하자! 투.플.UP!

용인시 생활감동 프로젝트 마을실험실과 용인환경정의가 우수한 재활용 자원인 투명 PET를 모아 자원순환을 실천하는 투.플.UP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투명 페트병(1L) 25개는 약 1kg의 리사이클 원사가 되어 티셔츠로 재탄생하게 되는데요, 투명페트병(500ml) 7개면 티셔츠 1장이 됩니다.

시민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자원순환] 대형마트 내 일회용품 줄이기 동참 요청의 건

용인시 생활감동 마을실험실 3차 회의 실천 과제 중 하나인 '대형 마트 내 입점 포장 가능 음식점에 용기내 참여 촉구 위해 용인환경정의 / 마을 실험실 공동 공문 발송' 관련하여 용인시 소재 대형 쇼핑몰과 대형마트에 소비자가 재사용 용기 지참 시 포장이 가능하도록 촉구하는 공문을 발송했습니다.

 

 

전 세계에서 기후위기에 경각심을 가지고 환경 이슈가 민감해지면서 많은 기업들이 ESG를 표방하고 환경 문제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선언하고 있습니다.

[자원순환] 쓰레기제로 마을실험실 "생활감동프로젝트" 3차 회의

8월 11일 용인 생활폐기물 감량화에 동참하는 쓰레기제로 마을실험실 3조의 세 번째 모임이 에코컨서번시Y에서 있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향상되어 모임이 취소되면서, 실천과제인 '제로웨이스트 문화 만들기'의 1차 도출과제로 정했던 '용인 용기내 가게 발굴'과 '크린토피아 옷걸이 어택'은 소수의 인원으로 활동하는 방향으로 진행되었습니다. 

3차 회의에서는 그동안 개인적으로 실천했던 활동 내용을 나누고, 앞으로의 활동 방향성과 실천과제를 정했습니다.

실천과제로는 1. 대형마트 용기내 참여 안내 공고문 발송 2. 용인 투명플라스틱 모으기 참여 가 정해졌고 구체적 실행방안을 세워 진행할 예정입니다.

[자원순환] 용인시민이라면 '용기 내' 보는 건 어떨까요?

'용기내, 용인!' 은 일회용 플라스틱 용기 사용을 되도록 줄이고자 하는 용인시 중소 상점을 대상으로 '용기내, 용인!' 스티커를 드리고 지역 카페나 SNS를 통해 용인시 자원순환 동참 상점임을 알리는 프로젝트 입니다.

용인시민들의 적극적 참여로 용기내 가게가 하나 둘 늘어나고 있습니다.

용인자원순환네트워크 페이스북 페이지에 소개된 용인 죽전의 용기내 가게들 입니다~

 

<북문로 떡볶이 죽전점>

031-898-1098

경기 용인시 수지구 현암로 147 우성메디피아 1층 102호

#용기내용인

북문로 떡볶이는 착한 가격의 깔끔한 분식으로 학생들에게도, 주변에 거주하는 주민들에게도 인기 많은 분식집입니다!

[자원순환] 일회용품이 사라지는 날까지 이대로 쭉~ - '용기내, 용인!'은 지금 -

지금 용인시 곳곳에서는 '용기내, 용인!' 캠페인의 왕성한 참여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용기내, 용인!' 은 일회용 플라스틱 용기 사용을 되도록 줄이고자 하는 용인시 중소 상점을 대상으로 '용기내, 용인!' 스티커를 드리고 지역 카페나 SNS를 통해 용인시 자원순환 동참 상점임을 알리는 프로젝트 입니다.

용인환경정의에서도 열심히 근처 매장을 방문하여 참여 가게 확장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MARI>

031-265-3500

경기 용인시 수지구 현암로 139 동산프라자 106호

토스트 카페 마리(MARI)는 토스트와 샐러드, 음료 등을 판매하는 곳입니다. 간편하고 맛도 있어 저희도 자주 방문하는 맛집이랍니다.

[자원순환] 시민참여 용기내 캠페인 '용기내, 용인!' 활발한 참여 이어져

시민 참여 용기내 캠페인 '용기내, 용인!'

0

'용기내, 용인!' 은 일회용 플라스틱 용기 사용을 되도록 줄이고자 하는 용인시 중소 상점을 대상으로 '용기내, 용인!' 스티커를 드리고 지역 카페나 SNS를 통해 용인시 자원순환 동참 상점임을 알리는 프로젝트 입니다.

캠페인 홍보 이후 용인시민들의 적극적 참여로 용기내 가게가 하나 둘 늘어나고 있습니다.

용인자원순환네트워크 페이스북 페이지에 올라온 시민 참여 사례를 공유합니다.

 

<풋풋>

[자원순환] 시민참여 용기내 캠페인 '용기내, 용인!'

(왼) '용기내, 용인!' 스티커 / (오) 참여 매장 안내용 브로슈어

 

#용인시생활감동프로젝트

#용기내용인

 

'용기내, 용인!' 은 일회용 플라스틱 용기 사용을 되도록 줄이고자 하는 용인시 중소 상점을 대상으로 '용기내, 용인!' 스티커를 나누고 지역 카페 등 SNS를 통해 용인시 자원순환 동참 상점임을 알릴 예정입니다.

 

시민은...

용인시 내에서 개인 용기를 환영하고, 일회용품 없이 장 볼 수 있는 마켓, 식당, 서점, 제로웨이스트 샵 등을 찾아가 #용기내용인 스티커를 붙여주세요!!

매장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