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 대응 활동

[참여] 12/7 경기도 탄소중립도민추진단 2차 전체 회의 참석

2023.12.7. 경기도 탄소중립도민추진단 전체 회의가 경기바이오센터에서 진행되어 참석했습니다.

지난 6월 2일 1차 회의에 이어 두 번째 첫 전체 회의였습니다.

이날은 지역별 단원 소개와 경과 보고, 경기도 탄소중립기본계획 수립 관련 보고, 분야별 공동사업 논의 등으로 진행되었습니다.

 

0

 

[캠페인] 탄소중립 실천 홍보 캠페인 및 탄천변 쓰레기 줍기 활동

용인환경정의는 용인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환경분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에서 사회보장 프로그램 및 서비스를 조정하고 제공하기 위한 협력 조직입니다. 

협의체는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사회보장 관련 이해관계자 간의 협력을 촉진하며 사회적 안녕과 복지를 향상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용인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환경분과는 올해 활동으로 단체들의 지역 행사에서 탄소중립 실천 홍보 캠페인을 벌여보기로 했습니다.

용인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환경분과와 지역 환경단체들의 협업 활동인 셈이지요~

용인환경정의는 12월 6일 수요일에 기흥구 탄천에서 탄소중립 홍보 캠페인 및 쓰레기 줍기 활동을 했습니다. 

[알림] 탄소중립도민추진단 역량 강화 교육

2023년 8월 7일과 11일, 탄소중립도민추진단 역량 강화 교육이 진행 중입니다.

0

[참여] 용인시 탄소중립 이행 조성사업 발굴 연구 시민공청회 참여

 

2023. 7. 27. 목. 용인시청 별관에서 '용인시 탄소중립 이행 조성사업 발굴 연구' 시민공청회가 열렸습니다.

단국대학교 탄소중립대학원에서 용인시의회 연구모임인 탄소중립연구소의 용역을 받아 연구를 진행하였으며, 이번 공청회는 중간보고를 겸한 자리였습니다.

용인환경정의에서는 이정현 사무국장이 토론에 참여했고, 환경단체들은 비롯 시민이 참여하여 의견을 냈습니다.

 

0

[참여] 6/2 경기도 탄소중립도민추진단 1차 전체회의 참석

 

2023.6.2. 경기도 탄소중립도민추진단 전체 회의가 경기상상캠퍼스에서 진행되어 참석했습니다.

지난해 9월 초 발족식 이후 첫 전체 회의였습니다.

이날은 지역별 단원 소개와 경과 보고, 운영지침 안내, 위촉장 수여, 공동단장 선출 등으로 진행되었습니다.

 

0

[나무심기] 2차 시민 참여 나무 심기

 

2023년 2차 시민 참여 나무 심기는 4월 19일 도이치근린공원에서 진행했습니다.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지역 장애우들과 함께 나무를 심었습니다.

0

 

나무를 심기 위한 사전 작업으로 구덩이를 팠습니다.

땅을 팔 때마다 땅 속에서 통째로 묻혀있던 플라스틱 화분이 나옵니다.

예전에 누군가가 식재하면서 식물만 심은 게 아니라 화분째 묻었던 것 같습니다.ㅠㅠ

[나무심기] 1차 시민 참여 나무 심기

 

2023년 4월 8일, 탄소 흡수를 위한 건강한 숲 조성을 위한 시민참여 나무 심기 행사를 열어 용인시민들과 함께 대지산자연공원에 나무를 심었습니다.

용인환경정의와 에코컨서번시Y 공동 주최로 진행한 이날 나무 심기에는 용인시민 40여 명이 참여했습니다.

대지산 살리기 운동은 올해로 22주년을 맞습니다.

시민들과 함께 대지산 살리기 운동을 기억하고, 에코터널에 나무를 심었습니다.

0

 

[참여] 용인시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시민 토론회

2023.1.18. 용인시 주최로 열린 탄소중립 시민토론회에 참여했습니다.

"2050 탄소중립을 위한 용인시 기후변화 대응책"이라는 용인시 용역을 수행하고 있는 (주)에코파이에서 진행을 했습니다.

0

0

 

[탄소중립도민추진단] 11/30 동부권 워크숍에 참여했습니다

지난 9월 5일 경기도 탄소공감 행사에서 탄소중립도민추진단 발대식이 열렸었지요.

용인환경정의에서도 사무국장이 탄소중립도민추진단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0

 

탄소중립도민추진단에는 경기도 31개 시군에서 참여하고 있고, 지역별로 10명 내외의 단원이 있습니다.

용인에서는 1차 모임이 지난  11월 14일에 온라인으로 열린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