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지산 살리기 운동 20주년] 시민정원사 양성과정 다섯 번째 활동

완연한 여름이 되었습니다.

시민정원사 양성과정은 벌써 5회차를 맞이했네요~

습하고 무더운 날씨지만 예비 시민정원사들은 즐겁게 담소를 나누며 야생화단으로 향합니다.

이번 시간은 대지산공원의 정상을 거쳐 야생화단으로 갑니다.

콩세알(김미자) 선생님이 들려주시는 알차고 유익한 강의와 함께 산을 올랐습니다.

모기가 싫어한다는 산초를 한 줄기 씩 앞주머니에 꽂고 걸어가 봅니다. 

정상에 오르는 중간 중간 야생화단에 옮겨 심어 볼 덩굴 식물들도 채취합니다.

지난 시간 배웠던 것을 복습하고, 새로운 나무와 식물들을 소개받으며 걸으니 금세 정상에 도착했네요~

야생화단 가까이 아주 예쁜 하늘 말나리가 피어 있어 꺾이지 말라고 지지대를 대 주었습니다.

화단에 도착하자마자 가장 먼저 하는 것! 우리의 식물들이 잘 자라고 있는지 확인 해야겠죠?

야생화단에 아치가 설치되었는데요, 기특하게도 잘 자라고 있는 수세미가 아치에 잘 옮겨 자라도록 조심히 작업해 줍니다.

대지산공원에서 채취한 인동덩굴과 으름덩굴도 조심히 심어주었습니다.

작업이 끝난 후에는 각자 좋아하는 식물을 그리거나 붙여 예쁜 책갈피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벌레 먹은 잎도, 직접 그린 그림도 다 자연 그대로 예쁘네요!

시민정원사 양성과정 총 10회의 과정 중 벌써 5회차 활동이 끝났습니다. 다음 활동은 한 달의 휴식을 가진 뒤 8월에 모이게 됩니다.

시민 스스로 참여하여 지역의 가치를 발전시키는 시민정원사 양성과정, 한 달 뒤에 뵙겠습니다!

-

시민정원사 양성과정은 "심고 싶은 사람들"이란 시민활동팀이 마을공동체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진행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용인환경정의는 대지산 살리기 운동 20주년 프로젝트로 "심고 싶은 사람들"과 함께 야생화단 복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Comments

Submitted bypddnujzqmnh (미확인) on 2022/01/26, 수 - 10:12
sgCOfN <a href="http://svesuqasvkqh.com/">svesuqasvkqh</a>, [url=http://pbqzlzaxlkoi.com/]pbqzlzaxlkoi[/url], [link=http://bbwypoimlcnj.com/]bbwypoimlcnj[/link], http://atfywxduybgl.com/

Submitted byjohnansog (미확인) on 2022/04/19, 화 - 11:23
http://imrdsoacha.gov.co/silvitra-120mg-qrms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