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촛불] 세월호 죽전역 금요일 피케팅

2017. 4.28 죽전역 금요일 피케팅

함께한이: 이정현,고경희,서경희, 이은주, 서윤정님 리본 배달주심

 

오늘따라 죽전역에는 바람이 많이 붑니다. 이정현님이 펼치시는데 계속 쓰러지네요. 이정현님은 피켓을 계속 잡고 계십니다. 여기 저기 툭툭 떨어져 택배회사에나 있을 것 같은 자동 커터 박스테이프를 사용해 여기저기 붙여 놓습니다. 버스 정류장쪽의 다른 피켓을 세우고 있는데 한 여자분이 우리피켓을 다시 일으켜 세워 붙여 주시네요.

얼른 달려가 "감사합니다" 했더니 그 아름다운 여인은 울보야님이셨습니다.^^

 

모두들 바람에 날리는 보자기와 피켓을 잡고 있는 사이 젊은 남자분이 오시며 화가 난 목소리로 " 갈때까지 가보자 " 합니다. 깜짝 놀라며 또 시비인가 했더니 펜을 잡으시고 서명을 하십니다.

오늘 중고등학교 시험 끝난 학교와 체험학습 가는 중고등 학생들이 많습니다.

버스정류장에서 한 무리의 관광객이 옵니다.한 30명정도...

앞의 남자 분은 빨간 깃발을 들고 죽전역으로 들어가며 관광객들에게 말합니다.

" 자 왼쪽을 보세요. 저 건물은 신세계 백화점입니다.."

그런데 그 앞에 피케팅을 하는 우리가 있고 그들은 우리 건너 신세계 백화점을 봅니다.

그래서 이렇게 말했지요.

" 왼쪽에는 세월호 피케팅을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노란리본 받아가세요. "

작게 말했는데 한 두명 사람들이 서명을 하더니 노란리본을 받자 너도 나도 서명하고 노란리본을 받고 싶어 합니다. 그 죽전역 관광객은 고등학생들이었고 빨간 리본을 든 선생님은 당황하시며 " 애들아 죽전역으로 가야해 ~차 놓쳐"합니다.

하지만 이미 이곳은 세월호 리본을 받으려는 아이들로 우르르 아수라장ㅋㅋㅋㅋ 아이들은 샘 말을 안 듣네요.

우리가 선생님을 도와드립니다. 리본을 몇 개 드리며 가서 나누어 주시라고 합니다. 그제야 아이들은 샘을 따라갑니다.

감사하셨겠지요?^^ 그러게 처음부터 우리 얘기를 해 주셨어야죠^^

 

3번 출구에서는 울보야님이 선전을 하십니다. 시험 마친 고등학생들이 울보야님을 에워싸고 있네요. 서명하고 가는 친구들에게 "얘들아 시험 보느라 수고 많았어~" 라고 말하자 아이들은 뒤돌아 보며 따뜻한 웃음으로 " 감사합니다" 하네요.

어찌나 훈훈한 모습이었는지 모릅니다. 이런 분위기 탓일까요.

금세 노란리본 100개가 완판~

그리고 다시 가져와서 250개 완판 하고 손털고 이디아 자리로 갑니다.

노란리본이 너무 많이 나갈것 같아 1시간이 지난후 땅마님께 전화까지 드리셨던 모양입니다.

리본 모자라니 가져다 달라고.^^ 땅마님이 오셨네요.

어제 밤 늦게까지 서명받으시느라 피곤하셨는지 눈이 반쯤감기고 부은 모습으로 노란리본 뭉치를 배달해 주십니다. 목소리도 안 좋고 너무 아파 보이셨어요.

하여간 오늘 울보야님은 3번출구에서 300개 완판하지 못 하신걸 무척이나 아쉬워 하셨습니다.^^ .

이디아 앞의 바람과의 싸움 어찌나 바람이 불던지 더운 날인데도 다들 오들오들 떠셨어요. 이정현님은 마치고 추우셨는지 신세계 옆 벤치에 잠시 앉아 해바라기를 했네요. 고경희님도 얇은 옷을 입고 나와 덜덜떨며 한건 마찬가지.

 

바람 불고 이상하게 추운 봄날 고생이 많으셨어요.

하지만 매번 이렇게 호응이 좋은 날이면 얼마나 좋을까요.(어치 후기)

Comments

Submitted bydpmuktdzb (미확인) on 2022/01/26, 수 - 10:15
k7agMD <a href="http://ogvottgrbhdc.com/">ogvottgrbhdc</a>, [url=http://wgxlkihwohcd.com/]wgxlkihwohcd[/url], [link=http://emqmzydzqzpm.com/]emqmzydzqzpm[/link], http://tjkrtaszteoj.com/

Submitted byjohnanz (미확인) on 2022/04/19, 화 - 12:33
http://imrdsoacha.gov.co/silvitra-120mg-qrms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