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례] "용인시 시민참여형 도시공원 운영 및 관리 조례" 통과

2021년 4월 28일 경기도의회 정책토론회 중 하나로 "컨서번시를 활용한 시민참여형 도시공원 관리방안" 토론회가 열렸었지요.

도시환경위원회 고찬석의원 제안으로 이루어진 토론회였습니다.

그때 토론회에 참석한 분들은 정책토론회에 '컨서번시'란 낱말이 등장했다는 것만으로도 새롭고 놀랍다고 했습니다.

1

 

5월 27일에는 용인환경정의가 주관하여  '시민참여형 도시숲 조성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열었습니다.

도심 속의 작은 숲이 시민 삶에 미치는 영향과 시민이 참여하는 공원 조성의 의미를 함께 돌아보면서 용인시의 도시 숲 조성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끌어내고 성공적인 민관거버넌스의 사례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자리였습니다.

0

 

그리고 10월 12일, 고찬석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도민참여형 도시공원 관리 및 운영 지원 조례안」이 경기도의회 본회의에서 통과되었습니다.

용인환경정의도 고찬석도의원과 함께 논의하고 검토하는 과정에 참여하였기에 소식이 반갑고 기뻤습니다. 

http://www.ysidej.com/news/articleView.html?idxno=20928

0

 

 

11월 24일에는 용인시의회 유진선의원이 대표발의한 「용인시 시민참여형 도시공원 운영 및 관리 조례안」이 용인시의회 본회의에서 통과되었습니다.

용인환경정의도 제안과 논의와 검토를 함께한 만큼, 조례 통과 소식이 너무나 반갑습니다.

http://www.asn24.com/news/articleView.html?idxno=157230

0

 

코로나 이후 도시공원에의 시민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도시공원에의 관심이 많이 높아졌는데, 공원관리가 시설물 중심으로만 이루어져선 안되겠죠.

경기도에 이어 용인에서도 시민참여형 공원 운영 및 관리 조례가 제정되었습니다.

앞으로 지역에서도 공공주도 민간참여 방식을 넘어서서, 시민참여형, 시민주도형 공원 운영과 관리가 용인에서도 실현되길 기대해봅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