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서] 고기동 두꺼비 산란지 환경성 재조사 요청 건

수지구 고기동 12-20,12-2에 대한 환경성 재조사 요청합니다

발신날짜 : 2013. 5. 9.
수 신 : 용인시청 건설도시과
발 신 : 용인환경정의
내 용 : 용인시 수지구 고기동 12-20,12-2 환경성 재조사의 건


5월 3일(금) 건설도시과에 찾아가 용인시 수지구 고기동 중1-18호 일원 (한백골프클럽~라크포레빌) 도로 시공 계획에 대한 자료를 열람했습니다.

계획에 의하면 고기동 12-20,12-2번지 일부가 도로로 수용된다고 하는데 지난해 주민들의 요청에 따라 저희 단체에서 조사한 바에 의하면 이곳은 최근 개체수가 현저히 줄어들고 있는 두꺼비의 산란지로서 주요 역할을 할 뿐 아니라 멸종위기 야생동식물 2급으로 지정된 ‘대모잠자리’의 중요한 서식처임이 확인되었습니다.

이에 이 지역에 대한 환경성 검토를 다시 해 주실 것을 요청하는 바입니다.

이곳은 광교산 자락으로 산이 있고 그곳에서 흘러내리는 샘이 있어 여러 동식물의 개체가 다양하게 서식, 생존할 수 있었음은 물론 지금까지 아름다운 생태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잠자리와 두꺼비를 비롯 다양한 습지생물들의 서식처이자 지역주민의 정서적 고향이 되고 어린이 및 어른 생태안내자들의 생태교실, 생태학습장으로서의 역할을 해온 습지와 그 곳에서 볼 수 있는 동식물의 사진을 일부 첨부하니 참고하시고 재조사해주시기 바랍니다.[붙임1참조]

또한 재조사시에는 전문가와 함께 주민 및 지역 내 시민단체 관계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해주시기를 요청하는 바입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