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eTV뉴스] 맑고 깨끗한 탄천 만들기 환경음악회

‘맑고 깨끗한 탄천 만들기 환경음악회’


용인환경정의 청소년하천동아리 “판타스틱 하천” 주최
노래, 악기연주, 합창 등 다양한 재능기부 공연


오재빈 기자 ojb5000@hanmail.net



여름밤 용인의 하천가에서 음악회가 열린다. 오는 7월 23일 토요일 오후 5시~6시, 죽전1동주민센터 앞 탄천공연장에서 열리는 ‘맑고 깨끗한 탄천 만들기 환경음악회’이다. 용인환경정의가 주최하고 용인환경정의 청소년하천동아리 “판타스틱 하천 5기”가 주관하여 열리는 이번 음악회는 탄천에서 열리는 첫 번째 환경음악회로 그 의미가 색다르다.

이번 환경음악회는 중고등학생으로 구성된 청소년하천동아리 “판타스틱 하천”에서 탄천모니터링과 식생조사를 진행하며 확인한 하천변쓰레기와 생활폐기물 문제, 그리고 그에 대한 해결방법을 고민하는 과정에서 시민들이 하천문제에 관심을 갖고 하천정화활동에 직접 참여하는 계기를 마련하자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음악회는 노래를 비롯하여 대금, 기타, 플룻 등의 다양한 악기 연주, 용인시 어린이합창단의 공연 등으로 풍성하게 구성될 예정이다. 동아리 참가 청소년들의 참여뿐 아니라 용인시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지역 시민들의 재능기부를 받음으로써 공연이 훨씬 풍성해졌을 뿐 아니라 탄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는 계기가 되었다.

음악회 사전행사로는 판타스틱 하천 청소년들이 탄천에서 퍼레이드를 하며 탄천 살리기 활동과 하천 변 쓰레기를 가져오면 음악회를 무료 관람할 수 있음을 알리는 캠페인을 벌일 예정이다.

청소년하천동아리를 이끌고 있는 백소영씨는 “탄천에 버려져있는 쓰레기를 주워오는 것으로 관람료를 대신하자는 것은 청소년들 스스로 제안한 것”이라며, 동네하천에 대한 용인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것이라고 했다. 또 “이번에는 민간단체인 용인환경정의에서 음악회를 주최하지만 맑고 깨끗한 탄천을 만들어가는 데 더 많은 시민이 함께 할 수 있도록 민․관이 함께하는 환경음악회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