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용인참여예산네트워크 발족 및 공개시민강좌와 관련,

용인시 예산을 시민참여로! 좋은예산! 공감과 참여로, 상상을 현실로~


용인참여예산네트워크 발족 및 공개시민강좌와 관련,
수지지역 사전모임을 제안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지방재정법 제39조가 임의규정에서 강제규정으로 개정되어(2011.3.8 개정, 2011.9.9 시행), 지방자치단체장은 예산편성과정에 주민참여 절차를 마련해야하므로 를 시행해야 합니다.

용인시도 8월 9일 가 제정되어, 첫 발을 내딛었습니다. 이에 용인시민사회단체와 시민은 시장의 예산편성권의 일부를 시민에게 돌려주는 주민참여예산제도가 정착되고 발전되도록, 나아가 참여민주주의의 꽃이 용인시에서도 활짝 피어 주민 삶의 질이 향상되고 미래세대에게도 지속가능한 살맛나는 용인시를 디자인하고자 하는 희망을 담아, 개방형 를 발족하고자 합니다.

이에 발족을 위한 준비모임을 구성하고,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사회단체와 시민(개인)과의 교류와 소통을 기대하며 준비모임 및 발족에 참여해 주시길 제안하여 참여를 받고 있으며, 아울러 지역구별 '공개시민강좌' 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에 수지구에서는 공개강좌 이전에 관심 있는 단체 및 개인이 먼저 모여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해 인식을 공유하는 자리를 아래와 같이 가지고자 합니다. 그간의 준비모임 진행상황과 공개강좌에 관한 내용을 부담 없이 나누고자 하니 참석하셔서 의견 주시길 제안 드립니다.

귀 단체와 귀하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아 래 -

○ 모임 : 용인참여예산네트워크 발족 및 공개시민강좌를 위한 사전모임
○ 일시 : 2011년 9월 20일(화) 오후4시
○ 장소 : 느티나무도서관 강당
○ 대상 : 주민참여예산제에 관심 있는 수지구 시민사회단체 및 시민(개인)
○ 연락 : 266-9190, 010-7527-1327(용인환경정의)

2011년 9월 16일

용인참여예산네트워크(준)
(사)사람과평화, 수지장애인자립생활센터, 용인참여자치시민연대, 용인환경정의,
용인희망연구소, 푸른학교, 안홍택, 양준식, 조창연, 차명제, 하승우

◇연락처 : 016-360-0198 (용인참여자치시민연대)
◇다음카페 : 용인참여예산네트워크(http://cafe.daum.net/yongincitizenFG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