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문제 대응

[기자회견] 한강유역환경청 검토의견, 산업단지 입지로 부적절

[ 기 자 회 견 문

[기자회견] 기흥구 지곡동 '용인바이오밸리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반대 기자회견

2018. 5. 2

용인시 기흥구 지곡동 산28-21번지 일원 '용인바이오밸리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반대 기자회견을 지역주민과

난개발을 반대하는 용인 및 경기지역 시민단체가 연대하여 가졌습니다.

지곡동 산28-21번지 일원은 토지와 수계 오염, 보전녹지 훼손, 교통문제, 엉터리 환경영향평가, 주민생존권 위협,

불법적인 행정절차 등 절대로 승인되어서는 안되는 지역입니다. 

이에 용인시가 '용인바이오밸리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승인절차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이었습니다.

 

 

기 자 회 견 문

[공지] 기흥구 지곡동 '용인 바이오밸리 일반산업단지' 개발 반대 서명 받습니다

기흥구 지곡동 산28-2번지 일원 8만5천여평에 '용인 바이오 밸리 일반산업단지' 개발이 추진 중입니다. 

이에 용인환경정의는 지역 주민들과 함께 개발을 막기 위해 반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서명지 안에 담겨 있습니다. 

읽어보시고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서명]

https://goo.gl/forms/B5hnmY3OkXvbndgG3

[모니터링] 지곡동 '용인 바이오밸리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부지 조사

2018.4.12.

용인시와 한 사업체가 기흥구 지곡동 일대 27만6천여 임야에 바이오의약산업단지를 추진 중에 있습니다.

이 사업은 2016년 환경영향평가에서 사업부적절이란 결과가 나왔던 사업입니다.

그것을 시와 업체가 일부 보전녹지 비율만 조정하여 다시 추진, 사업계획 승인을 요청한 상황입니다.

산업단지가 조성되면 나무들이 모두 잘려나가는 등 자연이 심각하게 훼손될 것입니다.

모니터링을 해보니 부아산 계곡엔 경기도보호종인 도롱뇽 알이 있고, 일부에서는 부화가 일어나고 있었습니다.

두꺼비알에서 부화한 올챙이들이 떼지어 먹이활동을 하고 있었습니다.

[토론회] 용인시 난개발 해소와 경찰대부지 활용 방안

2017. 12. 19

용인환경정의와 난스탑용인(용인시난개발대응시민모임) 공동주최로 용인시 난개발 해소와 경찰대부지 활용방안에 대해 전문가를 초청하여 시민들과 토론회를 가졌습니다.

용인지역 난개발의 심각함을 다시 알 수 있는 시간이었고 대응해나가기 위해 시민들의 연대가 필요함도 절실히 느꼈습니다.

[기자회견] 용인시민체육공원 내 어린이 아트랩 예산 통과 반대 기자회견

2017.12.18.

흰눈이 펄펄 내리는 오늘, 용인시의회 앞에서 고압송전탑으로 둘러싸인 용인시민체육공원 내 어린이 아트랩 추진 반대 기자회견을 가졌습니다.

오늘 열리는 용인시의회 본회의에서 시의원들이 예산 통과를 막아줄 것을 촉구하는 자리이기도 했습니다.

고압송전탑 아래 어린이 아트랩이 설치되는 것을 반대하는 용인시민들이 함께 한 가운데 경과보고, 성명서 낭독, 시민지지발언이 이어졌습니다.

 

여러 차례 거듭된 정회로 오전에 마무리되었을 본회의는 오후로 연장되었고, 용인체육공원내 어린이문화시설 키즈랩 추진에 대한 예산안은 통과되었습니다. 고압 송전탑에 둘러싸인 용인시민체육공원 활성화를 위해 어린이들이 볼모가 되었고 이것이 통과되었다니 참으로 개탄스럽습니다.

[알림] 용인시 난개발 해소와 경찰대부지 활용방안 토론회

-전문가 초청 시민 대 토론회

[성명서] 용인시의회는 345kv 고압송전탑 밑 어린이문화시설 추진을 막아야한다!

[성명서]

[성명서] 용인시는 345kv 고압송전탑 밑 어린이문화시설 아트랩 추진을 당장 중단하라!

[성명서]

용인시는 345kv 고압송전탑 밑 어린이문화시설 아트랩 추진을 당장 중단하라!

용인시가 2018년 1월 준공 예정인 용인시민체육공원에 어린이문화시설 ‘아트랩’을 운영하겠다며 시민세금으로 총 19억 1000만원의 예산을 세워 추진 중에 있다. 용인시민체육공원 내 지상1층과 지하1층에 조성하려는 어린이문화시설은 34만5000볼트 고압송전탑의 송전선로가 지나가는 곳이다.

발전소나 변전소 사이를 연결한 전선로인 송전선로는 작동하는 과정에서 전자파를 내뿜어 인체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이미 알려져 있다. 고압 송전선로가 어린이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 또한 여러 차례 발표된 바 있다. WHO 역시 고압송전선로의 전자파에 의한 발암물질 생성 위험을 경고하고 있다.

[인터뷰] 티브로드방송에서 용인 난개발 문제를 다루었어요

티브로드 수원방송 프로그램인 시사기획 세상에 던지는 이야기 화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