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지기 대기체험여행 참가자 모집

[모집] 제3회 하늘지기 대기체험여행 참가자 모집


환경정의에서는 올해로 제3회째가 되는 대학생 환경체험 행사 인 ‘하늘지기’ 대기체험여행에 참가할 대학생을 모집합니다.

‘하늘지기’ 대기체험여행은 전국에서 선발된 대학생이 여름방학 기간 중 전국 각지를 반시계방향으로 이동하며 각 지역별 대기체험을 통해 대기오염의 심각성을 보고, 듣고 느끼고 체험하는 환경체험행사로 2003년, 2004년 두차례 진행되었으며, 올해 2005년에는 8월 10일~16일까지(6박7일간) 행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


 [대기체험여행 소개]

대기오염의 심각성은 누구나가 공감하고 있지만 우리는 ‘왜 그것이 심각한지?’ 또, ‘얼마나 심각한지?’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합니다.

하늘지기 대기체험여행은 나날이 심각해져가는 대기오염의 심각성을 대학생의 눈을 통해 보고, 듣고, 느끼는 환경체험행사입니다. 전국에서 선발된 30여명의 대학생들은 7일간 전국 여행을 하면서 대기오염 심각지역을 방문하고, 해당 지역에서의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게 됩니다. 행사기간 중 진행되는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들은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의 폭을 넓혀가게 되며, 자신이 체득한 내용을 적극적으로 시민들에게 알려나가게 됩니다.

또, 1기, 2기 하늘지기와의 커뮤니티를 구성하여 또래 대학생들과 교류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프로그램 안내]

  ○ 주요 이동경로 : 수도권 => 경기권 => 충청권 => 전라권 => 경상권 => 서울

  ○ 사전교육 : (8월 2~5일, 2회예정)

  ○ 본행사 프로그램 (8월10~16일, 6박 7일)
    - 태양광 / 풍력발전시설 방문
    - 대기오염 심각지역 방문 / 활동
    - 생태체험 프로그램 진행
    - 참가 대학생 조별 모임
    - 참가자 환경 / 대기오염 교육


 [신청방법]

  ○ 참가대상 : 전국의 2,4년제 대학생

  ○ 접수방법 : 참가신청서(첨부파일)를 작성 하여 ecorea@eco.or.kr로 보냄

  ○ 접수기간 : 7월 20일까지 (참가인원 3배수(100명)까지 선착순 모집)

  ○ 참가자 발표 : 7월 21일 (http://eco.or.kr 게시 및 개별통지)

  ○ 문의 : 전화 : 02-743-4747 (홍필수), E-mail : ecorea@eco.or.kr



 ※ 주최 : 환경정의, 후원 : E1
 ※ 참가비 : 전액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