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9월 17일, 용인기후행동과 함께 기후 위기 대응 활동을 했습니다.
밤새 비가 세차게 내려 달리기를 못하는 건 아닐까, 걱정했지만 다행히 아침에 비가 그쳤습니다.
좀 습한 날씨이긴 해도 용인시민들과 함께 탄천길 죽전2교 아래서 시작해 3km를 달렸습니다.
배 번호표 또는 등 번호표에 각자의 기후 메시지를 쓰거라 그려 붙이고 같이 뛰고 걸었습니다.
기후위기경기비상행동과 함께하는 '경기도 탄소중립 정의로운전환 기본조례' 개정 촉구 서명도 했습니다.
완주한 분들에겐 완주기념 나무메달과 제로웨이스트 체험Kit를 나누어드렸습니다.
시민들이 기후 위기에 대해, 기후 조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는 자리였습니다.
(대형 폐현수막을 재활용해 자르고 오리고 붙이고 그려서 만든 1.5도 에코런 현수막)
(행사 시작 전 자원활동가들이 후원해주신 곳 이름을 현수막 하단에 일일이 붙이는 장면)
(경기도 탄소중립 기본 조례 개정 촉구 서명을 받기 위한 준비)
(연대단체에서 참여한 자원활동가들이 으샤으샤~ 구호를 외치며 힘을 모아봅니다)
(참가자 확인, 서명 안내 등을 위한 완벽한 준비^^)
(용인시민들이 경기도 탄소중립 기본조례 개정 촉구 서명에 열심히 참여해주셨습니다)
(달리기를 위한 배번호표 만들기, 미리 준비해놓은 폐현수막 천에 각자의 구호와 디자인을 그려봅니다)
(달리기를 위한 배번호표 만들기, 무얼 그릴까요?^^)
(달리기를 위한 배번호표 만들기, 청소년들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한껏 발휘하여 각자의 배번호표를 만듭니다)
(달리기를 위한 배번호표, 늦게 참여하시는 분을 위해 폐현수막 천에 미리 쓰고 그려놓은 것입니다)
(달리기 전 행사 취지 안내와 인사, 용인기후행동 소개)
(달리기 전 몸 풀기 운동~ 하나 둘, 하나 둘, 준비 운동도 열심히 따라하십니다)
(출발선에 섰습니다, 어린이들은 빨리 달리고 싶어서 맨 앞줄에 섰습니다)
(1.5도 에코런은 다함께 기후 위기를 생각해보자는 것으로, 경쟁하는 것이 아니기에 뛰어도, 걸어도 되는 활동입니다.)
(역시, 에너지 넘치는 어린이들이 제일 먼저 반환점을 돌아오네요~)
(뛰는 사람, 걷는 사람, 각자 저마다의 속도로 함께 합니다.)
(남녀노소 모두, 가족들 모두, 함께 뛰면서 즐거운 웃음을 지어봅니다.)
(등번호표이네요, 지구를 생각하며 엄마와 아들이 함께 달립니다.)
(완주 후 현수막 앞에서 인증샷~ 용인환경정의 화이팅!!!)
(고기교회에서 참여하신 분들도 완주 후 멋진 포즈를 취해주셨습니다~~)
(출발 때 100여명이 참여한 전체 사진을 남기지 못해서, 뛰고 오신 분들 일부라도 사진에 담았습니다.)
(완주하신 분들에게 나눔한 제로웨이스트 선물입니다, 다들 아주 좋아하셨습니다)
(아침에 비도 그치고, 누구도 다치지 않고 활동을 잘 마무리한 기념으로 활동가들이 마지막 화이팅을 외쳤습니다)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적응하기 위한 노력을 다같이 해 나갈 것을 다짐한 1.5도 에코런! 우리의 활동은 쭈욱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