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순환] 용인시민이라면 '용기 내' 보는 건 어떨까요?

'용기내, 용인!' 은 일회용 플라스틱 용기 사용을 되도록 줄이고자 하는 용인시 중소 상점을 대상으로 '용기내, 용인!' 스티커를 드리고 지역 카페나 SNS를 통해 용인시 자원순환 동참 상점임을 알리는 프로젝트 입니다.

용인시민들의 적극적 참여로 용기내 가게가 하나 둘 늘어나고 있습니다.

용인자원순환네트워크 페이스북 페이지에 소개된 용인 죽전의 용기내 가게들 입니다~

 

<북문로 떡볶이 죽전점>

031-898-1098

경기 용인시 수지구 현암로 147 우성메디피아 1층 102호

#용기내용인

북문로 떡볶이는 착한 가격의 깔끔한 분식으로 학생들에게도, 주변에 거주하는 주민들에게도 인기 많은 분식집입니다!

용기내 얘기를 꺼내기 무섭게 사장님께서 바로 입구와 키오스크에 용기내 스티커를 손수 붙여주셨어요~

조금 번거롭긴 해도 손님들이 개인용기를 지참해 오면 항상 담아주신다고 하네요!

 

<쌘드위치떡볶이(쌘떡)>

031-264-2230

경기 용인시 수지구 현암로 128

용인 죽전지역에서 용기내 용인!! 스티커 붙이기 홍보 활동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여러 식당을 방문하며 우리 캠페인의 취지와 동참을 호소하고 있는데요, 참여해 주시는 매장들은 거의 개인 식당입니다. 프랜차이즈 업체들에서는 아직 성공한 사례가 없습니다. 자기 용기를 가져오면 담아는 주겠다고 하지만 출입문에 스티커 붙이는 것은 허락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지난 주 금요일에(8/6) 저희 사무실 식구들의 점심은 흔쾌히 캠페인 참여에 동참해 주시는 매장에서 들고 간 용기에 투고우 해 온 음식들로 맛나게 먹었습니다.

첫번째 방문했던 "샌드위치 떡볶이"는 이제 개업한지 갓 한달 쯤 된 새내기 식당입니다. 예쁘고 상냥한 사장님과 직원이 운영하는 아주 깔끔진 식당이죠.

사업 번창하세요!!

 

<김밥나라>

031-896-4685

경기 용인시 수지구 현암로125번길 6

이번 참여 매장은 죽전에 있는 소문난 김밥집 "김밥나라"입니다.

체인점 아니냐구요? 아니랍니다~~

이 자리에서만 17년 전통이 쌓인, 주방 아주머니들께서 일일이 만들어주시는 손맛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사장님께서는 용기를 가져오면 담아준다 하셨습니다.

다만, 가게에서는 부엌에 소독기를 놓고 쓰는 등 위생문제에 각별히 신경 쓰니 가져오는 용기도 그랬으면 하고, 메뉴가 다양한 만큼 메뉴에 따라 적절한 용기를 가져오면 좋겠다고 하시네요.

예를 들어, 뜨거운 국물은 아무 용기에나 담기 곤란하고, 이미 냄새 밴 용기는 음식의 맛을 떨어뜨릴 수 있다고요.

맛을 즐기기 위해선 소비자들도 신경을 쓰는 게 좋겠군요!

가게 안 무인결제기기 아래 한장 붙이고, 출입문에 한장 붙였습니다.

취지를 말씀 드리고 한달 후 모니터링 때 잘 시행되고 있으면 웹페이지에도 올린다 말씀드렸습니다.

참! 이 날은 저희도 점심으로 먹기 위해 가져간 용기에 새우볶음밥과 돈까스를 사와서 맛있게 먹었답니다~~

 

-

용인환경정의에 직접 방문하시면 용기내 스티커를 받아가실 수 있고, 죽전,동천,상현 지역은 스티커를 전달해 드리기도 합니다.

방문 혹은 전달 문의 전 사전연락 부탁드립니다!

 

용인환경정의(031-266-9190)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현암로 131, 502-2호 (죽전동, C․H리베로Ⅱ)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