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순환] 시민참여 용기내 캠페인 '용기내, 용인!' 활발한 참여 이어져

시민 참여 용기내 캠페인 '용기내, 용인!'

0

'용기내, 용인!' 은 일회용 플라스틱 용기 사용을 되도록 줄이고자 하는 용인시 중소 상점을 대상으로 '용기내, 용인!' 스티커를 드리고 지역 카페나 SNS를 통해 용인시 자원순환 동참 상점임을 알리는 프로젝트 입니다.

캠페인 홍보 이후 용인시민들의 적극적 참여로 용기내 가게가 하나 둘 늘어나고 있습니다.

용인자원순환네트워크 페이스북 페이지에 올라온 시민 참여 사례를 공유합니다.

 

<풋풋>

''

''

남문떡볶이 수지점 올려주신 거 보고 저도 용기를 내서 동네샌드위치집을 방문했습니다.

아들이 맛집이라해서 가장 먼저 시도했어요.

용인시민들이 참여하는 마을실험실에서 나온 사람입니다.(정말 세련되지 못한 소개였다)

이러저런 취지를 설명드리고 붙여도 될까요?

그럼요~ 제가 요거 튀기고 붙일게요. 하시기에

제가 예쁘게 붙여드릴게요. 하고 얼른 달려가 가게 문 명당자리랑 계산기에 턱 붙였어요.

한달 후 모니터링 때 잘 시행되고 있음 웹페이지에 올려드린다고 수줍게 말하고 후다닥 나왔어요.

세련되지 못한 첫방문은 이렇게 성공입니다.

스티커 필요하신 분, 참여할만한 가게를 알고 계시거나 점주님들 직접 참여 환영합니다.

#용기내용인  #용인자원순환네트워크   #용인환경정의   #용인마을실험실

 

<라홍방 마라탕>

#용기내_용인 캠페인!

죽전에 새로 생긴 "라홍방" 마라탕 매장입니다.

이제막 오픈 하는 매장이라 가게 앞에 화환이 가득했습니다.

영업 시작 전이라 용기내 스티커 붙이기를 요청해도 될지 망설이다 들어갔는데, 사장님께서 흔쾌히 동의하셨습니다.

계산대 앞에 아직 붙어있는것이 없어 어디다 붙여야할지~^^

출입문엔 시트지를 붙이기 전이라, 붙일 위치를 같이 정하고 사장님께 스티커를 드리고 왔습니다.

취지와 함께 한달 후 모니터링 때 잘 시행되고 있으면 웹페이지에 올려드릴 거라 말씀드렸습니다.

#용기내용인 에 참여하는 곳이 한곳 한곳 늘어나고 있습니다~

스티커 필요하신 분, 참여할 만한 매장을 알고 계시거나, 직접 참여하실 분, 계속 환영합니다.*^^*

 

<죽전골 남원추어탕>

워낙 크다 보니 미리 포장을 해서 담아 놓고 바로 포장을 해주는 가게입니다.

시민들이 용기를 가져오면 담아 주겠다는 약속과 함께 직접 스티커를 붙이셨어요.

한 달 후 모니터링 때 용기를 가지고 가봐야겠습니다.

용기를 가져오면 할인 해주는 등 계속 잘 실천을 잘 하고 계시면 웹페이지에 홍보됨을 알려드리고 나왔지요.

 

<감탄떡볶이>

#용기내_용인 캠페인 실천을 위해!

죽전 현암로에 있는 "감탄떡볶이"를 찾았습니다.

떡볶이 포장 손님이 나가신 후 사장님께 조심스레 여쭤봅니다.

"저흰 옆 건물에 있는 용인환경정의에서 나왔는데요, 시민들이 참여하는 마을실험실에서...직접 용기 가져오시는 분께 담아주실 수 있다면..."

사장님께서 서슴지 않고 답하십니다.

"아, 우린 용기 가져오는 사람한텐 이미 담아주고 있어요."

캠페인 취지와 함께 한 달 후의 모니터링 때 잘 시행되고 있으면 웹페이지에 올려드릴 거라 덧붙이고서,

스티커를 붙이고 사진을 찍겠다 하니 사장님께서 직접 붙이러 나서십니다.

바깥 출입구 옆에 하나 붙이고, 실내엔 계산기가 따로 없어서 벽의 메뉴판 안에 끼워넣었습니다.

어이쿠, 메뉴 글씨가 가려질까 살짝 걱정스러웠네요.^^

이렇게 #용기내용인 에 참여하는 곳이 한곳 한곳 늘어나고 있습니다~

스티커 필요하신 분, 참여할 만한 매장을 알고 계시거나, 직접 참여하실 분, 계속 환영합니다.*^^*

-

'용기내, 용인!'에 참여한 가게를 기억해 주시고 방문해 주세요!

시민참여 캠페인 '용기내, 용인!'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