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소없는 고기공원 조성 서명에 동참해주세요!
고기공원지키기 대책위원회에서 서명을 요청드립니다.
고기공원지키기홍보영상과 온라인서명입니다.
지난번에도 서명하신 분들이 계신 줄로 압니다.
하지만 지난번 서명은 고기공원 부지의 민간공원특례사업 반대의 내용이었고,
이번에는 아닌 축소없는 공원조성 서명입니다.
환경정의 회원님들도 함께해주세요!
.................................................................................................................................................................................................................................................
고기(낙생)공원을 축소 없이 조성해주세요!
도시자연경관을 보호하고 시민 건강 휴양과 정서 생활을 위해 지정된 도시공원은 일정기간 안에 조성하지 않으면 공원용도에서 자동 해제됩니다. 이것이 '도시공원일몰제'입니다. 현재 고기(낙생)공원은 내년 2020년 7월 일몰대상입니다.
지난 6월 26일 ‘고기(낙생)공원지키기주민대책위원회’와 주민들의 노력으로 도시공원위원회에서 민간공원특례사업 제안은 부결되었습니다. 민간특례사업은 막았지만 고기공원의 실효나 축소는 결국 또 다른 난개발로 이어질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고기동 일대의 녹지와 다양한 생물들은 사라지게 되며, 주민들은 지금보다 더한 수질오염과 교통대란, 자연훼손을 감당해야 합니다. 대기, 수질, 교통 문제는 고기동뿐만 아니라 용인시 전체의 문제입니다.
풍부한 자연생태계의 보고이며 자연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고기동을 개발로부터 지켜낼 마지막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올해 용인시가 고기공원의 재정비계획을 포함한 실시계획을 수립하지 못하면 소중한 자연자원을 잃게 됩니다. 우리는 낙생저수지 일대 개발을 반대하며, 용인시에 고기(낙생)공원을 개발로부터 지켜줄 것을 촉구합니다.
우리는 용인시에 요구합니다.
- 용인시 재정으로 축소 없는 고기공원조성을 약속하십시오!
- 확고한 공원실시계획으로 고기공원을 난개발로부터 지켜주십시오!
- 멸종위기종을 비롯한 풍부하고 다양한 생태계를 책임지고 보전해 주십시오!
- 고기공원조성은 100만 용인시민의 자산으로, 미래의 유산으로 민관협력의 새로운 모델로 만들어주십시오!
[고기(낙생)공원지키기 주민대책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