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개발대응] 용인시 난개발 실태점검 및 대안모색 긴급간담회

2016년 11월 18일 금요일, 용인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주민 삶의 질 향상 및 지속가능성을 위한 용인시 난개발 실태점검 및 대안모색 긴급간담회"가 열렸습니다.

이날 간담회는, 용인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역의 현안을 공유하고, 용인시 도시계획의 지속가능성 및 인허가정책을 점검하며, 지속가능하고 미래지향적인 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각 지역의 비상대책위와 용인환경정의가 공동으로 주최한 자리였습니다.

용인지역에서 난개발 사례를 주민들이 모여서 발표하고 이야기나눈 자리는 처음이었던 만큼 무척 의미있는 간담회였습니다.

용인시 난개발 문제를 고민하는 자리인만큼 간담회에서는 먼저 각각의 난개발 현장에서  지역문제를 가장 정확히 분석하고 계신 주민들이 현장의 문제를 정확하고 깊이있게 분석, 발표했습니다.

지역문제 대응으로 바쁘신상황에서도 발표해주신 법화산훼손저지대책위원회 한성호님, 인성마을비상대책위원회 서민영님, 세종그랑시아대책위원회 박현수님, 지곡동써니밸리@입주자대표회서정일님, 서흥마을한일@입주자대표위원회 박명자님, 그리고 지역주민들께 감사드립니다.

정작 의견수렴을 해야할 행정에서는 아무도 나오지 않은 아쉬움이 있었지만 각 분야 전문가 분들, 시의원님들, 많은 시민분들이 함께 토론하시고 의견을 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장의 주민들과 전문가, 시민들은 용인의 난개발 문제에 대한 대안을 찾기 위한 모색을 앞으로도 계속해나가기로 했습니다.
                        

댓글 달기